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SW융합전공 장학생' 선발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1년 2학기 'SW융합전공 장학생'을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SW융합전공 장학금은 SW중심대학사업단에 참여하는 9개 SW융합전공(빅데이터, 보안컨설팅, 스마트자동차, 뇌인지공학, 공공데이터사이언스, 스마트전력IT, 스마트디자인,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도시)과 SW융합부전공, 학생설계 SW융합전공을 이수한 학생들 중 마일리지와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지급한다.

그리고 이번 학기에는 103명의 SW융합전공 장학생을 선발하여 총 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로써 SW융합전공 장학금은 2019년 2학기부터 현재까지 416명이 수혜를 받고 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어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SW융합교육센터 주관의 세미나, 창업, 특강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참여하여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SW융합전공 활성화를 위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IoT 기술과 프로그래밍 등 10개 EASY (Evening Altogether SW study in Yard)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349명의 융합전공 재학생들이 EASY코스 교과목을 수강하였다.

2022학년도부터는 EASY코스에 '인공지능 융합의 이해' 교과목 신설로 다양한 분야의 융합전공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 방안을 탐색할 계획이다.

또한 벤처비즈니스, 지식재산스마트융합 등 2개 융합전공 및 소프트웨어경영 학생설계 융합전공이 추가되어 2022학년도부터 11개 SW융합전공, 1개 SW융합부전공, 3개 학생설계 SW융합전공(IoT융합, 생물정보학, 소프트웨어경영)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