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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적 교육 시스템' 선도![충북과기원 '지역SW성장지원사업' 참여기업 우수성과 특집] ①(주)채움플러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북도가 지원하고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하는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의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내 우수 ICT·․SW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 기회를 제공해 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보는 이 사업 참여기업들의 우수 성과물을 시리즈로 집중 보도해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 (주)채움플러스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주)채움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마자 깔끔하면서 심플한 대형 동영상이 방문자의 눈을 사로 잡는다.

다른 기업체나 기관에서 볼 수 없는 최신 디자인이다.

그리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참된 교육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기업, 방과후 활동, 콘텐츠 연구 및 개발 등 … 상상의 혁신 실현, 미래지향적 교육 시스템을 선도하는 채움플러스' 자막이 뜬다.

(주)채움플러스(대표 유제완)의 제품 및 컨텐츠는 물론 회사가치가 한 눈에 들어온다.

방문자들의 접속률이 늘고 접속 시간이 길 수 밖에 없는 최신 홈페이지다.

이는 곧 제품 홍보 강화와 비즈니스 확대, 그리고 매출 확대로 이어지게 된다.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주)채움플러스가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 했다.

과제명은 '홈페이지 리뉴얼(기업영상 포함) 및 카달로그 제작'이다.

(주)채움플러스가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기업 홈페이지 리뉴얼(웹사이트 구조 및 내용을 한눈에 보여주는 사이트 구성, 손 쉬운 정보 제공) ▲기업 카달로그 제작(기업의 대표 사업 소개 자료) ▲기업 영상 제작 유튜브 업로드 및 SNS 홍보 게시(SNS를 통한 기업 홍보 확대) 과제를 성공리에 수행 한 것이다.

이에 따라 회사 매출 확대는 물론 고용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채움플러스 홈페이지 메인.

◇ 과제 추진 목표와 수행 내역은

채움플러스는 코로나 19로 콘텐츠 소비 패턴이 온라인 비중으로 늘어나자 언택트 에듀테크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그런데 구체적인 제품 홍보를 위한 홍보 광고 영상이 없었기 때문에 제품 홍보를 위한 전략적인 홍보 기획 및 전략이 필요했다.

따라서 채움플러스의 아이텐티티 확립과 기업의 비즈니스 확대 및 산업적 효과 창출, 제품 홍보 강화, 홈페이지 방문자수 확대 등의 목표를 정하고 이 과제를 수행하게 됐다.

과제 수행 내역은 홈페이지 구성과 기업 소개 영상 제작, 카탈로그 제작 등이다.

▲ 홈페이지 구성 =  메뉴는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쉽게 필요한 사이트를 찾아 갈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전체 사업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빠르고 쉽게 접근하도록 구성했다.

디자인도 마찬가지고 기업의 이미지를 깔끔하고 심플한 레이아웃과 최신 디자인 트랜드로 구성했다.

특히 신제품과 인기제품 정보를 노출시켜 제품 홍보에 효과적으로 구성한데다 이용자들이 보다 신속히 가장 관심 있는 제품과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기능을 구성하여 세분화된 사업별 웹사이트로 연계했다.

또 모바일 버전에서도 반응별 웹을 구현함으로써 PC 버전의 홈페이지와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했다.

▲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채움플러스 홍봉 동영상 메인 화면.

▲ 기업 소개 영상 제작 = 기업이 소개하고자 하는 사업 및 상품을 하나의 영상으로 홍보하고, 영상홍보로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접속하도록 유도했다.

채움플러스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실제 영상과 함께 제작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 카달로그 제작 = 채움플러스에서 운영 중인 '다락 441' 메이커스페이스의 교육 공간 및 프로그램과 체험 일정을 잘 표현하는 디자인 콘셉트로 구성했다. 

공간 소개 및 프로그램 소개와 시제품 제작 안내 내용을 담아 다락 441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활용 방안과 기대 효과는

활용 방안은 인터넷 마케팅 확대이다.

먼저 리뉴얼 공식 홈페이지로 거래처 및 관련기관에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홍보 및 마케팅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방문객수 증가와 회원제를 통한 고객의 DB 확보와 다른 목적으로 홈페이지에 방문한 이용자들이 기업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정보 획득이 가능하도록 하는 마케팅 효과 활용이다.

▲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카다로그 사진.

또 교육콘텐츠 제공과 비대면 교육플랫폼 활용으로 비대면 학습시장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교육기관에 접촉 창구로서의 기능 수행과 기업 고유상품(과학교구재, 교육콘텐츠, 기타 연계 콘텐츠 개발)의 해외 마케팅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홈페이지 기능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한 기대 효과는 상당하다.

첫째는 기업 홍보용 스토리 영상 유튜브 채널 업로드로 구독자 유입 및 채널 활성화, CP 제품 및 콘텐츠의 선호도를 높여 후속품에 대한 기대감 고조, 추가 파생 콘텐츠 스토리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등이다.

또한 채움플러스의 아이텐티티 확립 및 홈페이지 접속률 120% 상승, 2차 언택트 에듀테크 서비스 확대, 사용자 편의중심 설계로 고객 사용자 유도 강화, 기업 사업화 확대 및 일자리 창출(웹관리 디자이너 및 교육지도사 고용) 등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웹사이트를 통한 기업의 비즈니스 확대와 산업적 효과 창출, 그리고 채움플러스의 대표 브랜드(교구재) 및 글로벌 시장 진출로 한국 과학 교구재는 물론 비대면 플랫폼의 우수성을 알리는 사업적 효과도 크게 기대되고 있다.

충북과기원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행한 '2021년 지역SW성장지원사업'의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따라서 앞으로도 지역내 우수 ICT·․SW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 기회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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