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모빌리티 핵심인재' 양성!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2022학년도 1학기 DSC 공유대학 입학생' 모집
▲ 김동욱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이 2022학년도 1학기 DSC 공유대학 입학셜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 모빌리티 핵심인재 양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에 참여중인 충남대 등 24개 지역대학이 2022학년도 1학기 DSC 공유대학 입학생을 모집한다.

그리고 지역혁신플랫폼총괄운영센터는 7일 온라인(유튜브 생중계)으로 RIS 사업 참여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DSC 공유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혁신플랫폼 및 공유대학 융합전공 안내, 2022학년도 공유대학 모집요강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사업에 참여한 지역 대학들이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하는 신개념 공유대학으로 2개 학부, 8개 융합전공을 신설, 전공별 50명씩, 총 400명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17일이다.

참여대학 재학생 중 4학기 이상 이수자 또는 이수 예정자로 공유대학 융합전공에 선발돼 4학기 이상 연속 이수가 가능한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입학생은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소정의 학점을 취득하면 원소속 대학 학위와 DSC 공유대학 학위를 동시에 받는다.

대학 교내·외 장학금과 별도로 '혁신인재지원금'(학기당 200만 원 내외)도 지급한다.

원서접수는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실시되고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1월 21일, 면접고사 1월 25일, 최초 합격자 발표  1월 28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DSC 공유대학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김동욱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은 "공유대학은 지역 전략적 산업 기반인 미래 모빌리티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이다"며 "잠재력을 지닌 지역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