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아산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뜬다!중기부 '2022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 선정 … "배방역 인근 2층 조성"
▲ '성공 창업의 요람'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충남 아산 배방역 인근에 들어선다.

충남 아산 방배역 인근에 '성공 창업의 요람'을 만든다.

충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설치 사업'에 선정돼 국비 15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자신 만의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선발해 안정적인 창업 준비를 돕는다.

창업 교육, 실전 경영 능력 배양을 위한 점포 경영, 후속 창업자금 등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전철역 인근의 편리한 접근성과 배후 상업지역을 갖춘 아산시 배방역 인근에 2층 1086㎡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는 앞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점포 운영 실습 등을 추진해 많은 창업자가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설치함으로써 체계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아산시, 도내 창업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창업을 이끌 핵심 거점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혁신과 창업의 다양화를 견인하고 단계별 지원을 펼쳐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