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혁신·청년·벤처 기업 우수제품 '한자리에'

조달청은 공공조달 종합박람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가 13일부터 1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역대 최대 규모인 500개 우수 조달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우수제품을 한 곳에서 선보인다.

첫날인 13일 개막식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각 국 대사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해 우리 중소기업들을 응원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 공공판로 확대와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키 위한 공공조달 종합박람회로 올해는 공공기관의 혁신제품과 창업·벤처기업에 대한 신기술·신제품 공공수요 창출, 혁신성장 지원에 행사의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혁신성장관을 대폭 확대해 인공지능(AI)연동 스마트소화기, 모듈식 학교 등 혁신조달 경진대회 수상제품과 최신 신기술 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술마켓공동관, 공공판로육성관, 창업벤처청년기업관을 운영해 각 공공기관에서 추진중인 다양한 혁신제품들과 함께 창업벤처기업들의 신제품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기전자관, 사무기기관, 기계장치관, 건설환경관, 안전제품관 등 총 13개의 전시관이 마련돼 최신 기술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공공구매상담회, 해외 바이어 초청 온라인 상담회, 해외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등이 마련됐으며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회복과 미래준비'를 주제로 하는 국제조달워크숍도 13일부터 이틀간 개최된다.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서는 미국, 터키 등 17개국의 42개사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국내 조달기업과 1 대 1 수출상담을 갖고 엑스포 행사기간  중 미국, 캐나다 등 4개국 7개사와 수출계약식도 가질 예정이다.

조달청은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가이드투어,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현장에 숨어있는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구매해 기술력 있는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늘리고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혁신제품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조달시장에도 많이 진출해 혁신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