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NST 16일 '2022 테크비즈파트너링' 개최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19개 정부출연연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공개하는 '2022 테크비즈파트너링'을 16~17일 이틀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테크비즈파트너링은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연연이 보유한 사업화 유망기술을 공개,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돕는 행사다.

NST는 지난 2018년부터 테크비즈파트너링을 개최해 4년 동안 352개 기업을 대상으로 760건의 기술상담을 실시하는 등 출연연의 우수 성과를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활용 중이다.

2202년 행사에서는 ▲탄소중립 ▲디지털 뉴딜 ▲첨단바이오 ▲우주·항공 ▲반도체·디스플레이 ▲사이버보안 ▲첨단로봇·제조 ▲SOC·인프라 등 8개 기술분야서 127건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연구자와 기업 간 1:1 기술상담, 기업 애로기술 보완을 위한 출연연 공공기술 매칭 등도 진행한다.

NST는 현장에 전용부스를 마련해 소액·무상 특허 등 각 출연연별 보유기술을 소개하고 기업지원 프로그램 및 우수성과 등을 담은 안내 책자도 배부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의 투자유치 및 사업협력지원을 위한  국내 대표 스타트업 박람회 'NextRise 2022, Seoul' 행사의 부대프로그램으로 마련됐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동TLO 누리집(www.tlomarketing.com)을 통해 출품된 기술정보를 확인하고 1:1 기술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