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TP '충북 스마트제조혁신 DX교류회' 개최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노근호)는 6월 16일 충북TP 본부관(C관) 컨벤션홀에서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도훈), 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 산하 지역 기업들과 함께 '충북 스마트제조혁신 DX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류회는 DX혁신기관(한국산업지능화협회)과 산업분야별 기업 및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내 기업의 디지털전환 추진 ▲디지털 전환 전략 전문가 강연 ▲국내외 우수사례 공유 ▲스마트공장 공급·도입기업간 매칭상담 및 전문가 교류 등의 내용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재)충북테크노파크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 등과 함께 충북의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통한 디지털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해 상호협력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충북의 주력산업, 신성장산업 등에 해당하는 각 분야의 기업군 및 전문가와 상생하며 충북의 디지털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 기관들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체계 수립 ▲업종별 맞춤형 DX전략추진 ▲지역산업 DX전략 수립 ▲지역DX 혁신거점 구축 ▲지역기업 DX지원체계 마련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재)충북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임영준 센터장은 "이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의 차기단계인 인공지능 제조 공정과디지털전환을 연계하여 지역 내 산업의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충북테크노파크 노근호 원장은 "충북테크노파크는 충북 지역산업에 최적화한 DX전략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들의 디지털전환과 함께하며 충북의 디지털기반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충북테크노파크는 디지털전환(DX)을 대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온 바 있으며 그 결과 지역 내 다수의 기업이 스마트제조혁신을 통한 우수한 성과를 자랑하는 시범공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성과를 보다 확산하고 기업의 DX 역량 강화를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올초에 디지털전략실을 개설한 바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