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서대 LINC 3.0사업단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 스타트!

한서대학교 LINC 3.0사업단(단장 김현성 산학부총장)이 지역사회 다문화·비다문화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미래의 꿈을 키우고 교육공동체 다문화 감수성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운영 될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이 주최하고 한서대학교에서 주관하여 2022년 8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16일간 한서대학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총 30명의 다문화·비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참여하며 한서대학교에서는 LINC3.0 사업단 윤태현 교수가 책임연구원으로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리더십 역량 강화 캠프, 통합교육 지원 경진대회, 다문화 이해 심리지원, 글로벌 역량강화, 지속가능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2022년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는 한서대(해양스포츠 체험), 남서울대(입학식), 중부대(배구성장운동교실) 등 3개 대학이 연합해 운영한다.

특히 한서대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비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미래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수용성 증진 및 인식개선에 노력할 것이다. 

과제 책임자 윤태현 교수는 "지역 내 다문화·비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맞춤형 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교육 기회 평등을 실현하고,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성 LINC 3.0 사업단장은 "한서대학교가 다문화 수용성 증진 및 인식개선 제고에 앞장서기를 바라며 기존에 검증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