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에스와이솔루션 '대상' 보인다'2022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결선 진출 … "600대 1 경쟁 뚫고 본선 10팀 선정"
▲ (주)에스와이솔루션의 주력제품인 미트체인지 베지스테이크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G-테크벤처센터(센터장 김태준) 입주기업 ㈜에스와이솔루션(박서영 대표)가 '2022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푸드테크 분야)'에서 전체 6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결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콘테스트는 미래산업을 선도할 농산업·식품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제품·서비스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우수 아이템 포상을 통해 창업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공고했다.

지난 5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3개월 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경연은 예선 서류심사 통과 60팀의 발표심사를 통해 20팀을 선발했다.

그리고 이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사전 멘토링 프로그램과 모의투자(IR)로 치러진 본선 평가에서 최종 결선 진출 10개팀을 뽑았다.

▲ (주)에스와이솔루션의 주력제품인 미트체인지 팜까스

그 결과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에스와이솔루션이 결선 10개팀에 선정되는 기쁨을 맛봤다.

㈜에스와이솔루션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미래 대체육을 개발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대중적인 맛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또 예비 사회적기업으로서 대체육의 재료로 사용되는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으로 지역농가 소득을 높여 농촌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펀딩'에서 1,172%를 달성한데 이어 올해도 탄.단.지 다 갖춘 식물성 도시락 펀딩에서도 2,215%를 달성하며 펀딩에 성공했다.

▲ (주)에스와이솔루션의 주력제품인 미트체인지 채식도시락 중 플랜트고추장불고기&곤드레야채밥

 

이번 '2022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의 결선 및 시상식은 오늘 9월 20일 오프라인 모의 IR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대통령 표창과 5천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박서영 대표는 "그동안 크고 작은 어려움이 많았지만 전 임직원이 하나된 마음으로 당면한 위기를 돌파하며 연구개발에 꾸준히 노력하고, 지속적인 투자유치 성공으로 이번 본선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루게 됐다"며 "최종 결선에서도 최선을 다해 반드시 좋은 성과를 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가 운영하는 G-테크벤처센터(Post-BI)는 녹색기업 및 유망 기술력은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7년 이내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일정기간 동안 입주시켜 기술개발에 필요한 첨단기기 제공, 다양한 맞춤형 창업보육 프로그램(기술 및 경영 멘토링, 산업체 재직자 교육, 인턴연계, 사업화 지원, 포럼, 크라우드펀딩, 투자유치 연계 지원 등)지원을 통해 성공벤처기업으로 육성하는 우수창업보육기관이다. 

▲ (주)에스와이솔루션의 주력제품인 미트체인지 베지스테이크 도시락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