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 飛上!충북대 G-테크 ㈜에스와이솔루션 '대상' …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대통령상"
▲ ‘2022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에스와이솔루션 박서영 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와이솔루션(대표 박서영)의 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가 높이 날고 있다.

 '2022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서 대통령 상을 받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G-테크벤처센터(김태준 센터장) 입주기업인 ㈜에스와이솔루션'이 '2022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결선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콘테스트는 올해 8회째를 맞은 행사로 '도전! 우리가 만드는 농업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미래산업을 선도할 농산업·식품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제품·서비스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 우수 아이템 포상을 통해 창업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대상을 수상한 ㈜에스와이솔루션은 상장과 상금 5000만원을 비롯해 농식품부로부터 판로 지원 및 기업 홍보, 대기업 후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 (주)에스와이솔루션의 주력제품인 미트체인지 베지스테이크.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예선 서류심사, 역량강화 사전 멘토링 프로그램, 모의투자(IR)에 이어 본선 평가를 거쳐 최종 결선에 진출한 총 10개팀의 발표 평가로 진행됐다.

그 결과 ㈜에스와이솔루션은 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의 독자적인 식물성 고기 제조 기술로 대통령상(대상)을 받으며, 명실공히 푸드테크(식품기술) 분야 최고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됐다.

이 기업은 실제 고기의 육즙과 유사한 풍미를 지닌 식물성 지방구를 미세캡슐 안에 가두는 기술을 개발, 가열 후에도 녹아 사라지지 않는 육즙과 풍미를 구현해 심사단의 호평을 받았다. 

박서영 대표는 "대체육의 맛과 영양을 개선해 채식인과 비채식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대체식품을 만들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스와이솔루션은 이번 수상으로 국내 대체육을 대표하게 된 브랜드 '미트체인지'로 22~24일 3일간 열리는 'IFEX 필리핀 2022 국제 식품 전시회'에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참여하여 세계로 뻗어나갈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