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남대 LINC 3.0사업단 '실험실창업 활성화 포럼' 성황

충남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이상도, 이하 LINC 3.0사업단)이 9월 28일 '실험실창업 활성화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교원 및 실험실 연구원의 실험실창업 활성화를 위한 향후 대학의 지원, 역할, 방향 등 실험실창업에 관해 전문가들과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실험실창업의 환경, 정책, 프로그램, 사례 등 다양한 논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前 실험실창업 정책 담당 한우진 과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선우 박사, 코리아이노베이션(KIC) 워싱턴 DC 문정환 센터장, ㈜알지티 정호정 대표가 발제를 했다.

 

또 KAIST 기술창업혁신단 배중면 단장, 한밭대학교기술지주(주) 임종태 대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김효정 본부장, 충남대학교 김성탁 교수, ㈜알데바 김진오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실험실창업의 중요성, 한계점,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 충남대 LINC 3.0사업단 김완재 교수가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 충남대 LINC 3.0사업단 이상도 단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충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 이상도 단장은 "이번 포럼을 통하여 실험실창업의 미래 방향성과 비전에 대해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며 "실험실창업과 관련하여 여러 기관의 전문가들과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우리 사업단도 실험실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학내 지속적인 창업문화 확산 및 교원과 대학(원)생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실험실창업활성화센터(TCC)를 신설하여 운영 중이다.

▲ KAIST 기술창업혁신단 배중면 단장, 한밭대학교기술지주(주) 임종태 대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김효정 본부장, ㈜알데바 김진오 대표, 충남대학교 김성탁 교수가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