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청주 오송 2산단에 '1천억원' 온다!청주시-㈜팜젠사이언스 투자협약 체결 … "완제 의약품 제조시설 신설"
▲왼쪽 세 번째부터 청주시 오세동 청주부시장, (주)팜젠사이언스 박희덕 대표이사,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팜젠사이언스 한의상 회장 등 관계자들이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팜젠사이언스는 대한민국의 바이오 분야를 선도하는 유망기업이다.

지난 2022년 1분기 국내 제약사 순이익 3위를 기록한 것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이같은 ㈜팜젠사이언스가 청주 오송 제2산업단지에 1천억원을 투자한다.

그리고 200여명의 지역내 인력도 채용할 예정이다.

㈜팜젠사이언스가 오송2산단에 완제의약품 제조시설을 신설하기 때문이다.

청주시는 22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충북도, ㈜팜젠사이언스와 오송2산단 완제의약품 제조시설을 신설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오세동 청주부시장, 한의상 ㈜팜젠사이언스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을 했다.

▲팜젠사이언스 방배동 신사옥 전경.

이번 투자협약으로 (주)팜젠사이언스는 오는 2027년까지 총 1000억 원을 투자해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내 부지 1만 4000㎡의 완제의약품 제조 공장을 신설하고, 190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팜젠사이언스는 1961년에 창립했으며 최근 7년 동안 연평균 매출액이 13.8% 이상 상승할 정도로 빠른 성장을 했다.

또한 2022년 1분기에는 국내 제약사 중 순이익 3위를 기록해 대한민국의 바이오 분야를 선도하는 유망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오세동 부시장은 "우리 청주시는 ㈜팜젠사이언스가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욱 더 성장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