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서원대 호텔외식조리학부 '최우수 논문상' 수상
▲ 호텔외식조리학부 이원옥 교수(왼쪽)와 학생들.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호텔외식조리학부 교수와 학생이 '2022년 제36차 한국외식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제11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각각 최우수 논문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호텔외식조리학부 이원옥 교수는 11월 19일 세종대학교에서 개최된 '2022년 제36차 한국외식산업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가 쓴 논문은 외식산업에서의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에 대하여 절단된 포아송 모형과 절단된 음이항 모형을 적용한 연구 결과를 담았으며, 독창적인 연구 내용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제11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이 교수가 지도한 유다운 외 3명의 학생이 '해외 진출을 위한 K-Food의 전통성과 대중성'이라는 대주제를 'K- BRC Dessert(bar, rice, cake)'라는 팀명으로 가래떡을 활용한 디저트로 풀어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원옥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연구 결과의 질적 수준 향상과 외식 산업에서의 융합 실무 적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지도하고 있는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입상하는 겹경사를 맞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부는 호텔조리전공과 디저트식음료전공으로 세분화되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디저트식음료전공은 제과제빵, 초콜릿, 아이스크림, 플레이팅, 유러피언브레드, 와인, 커피, 음료브루잉, 티, 믹솔로지실습, 외식 마케팅, 카페창업프로젝트 등의 교과목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 내년부터는 디저트식음료전공 과목과 1인미디어 이해와 제작, 온라인창업과 마케팅 과목을 접목한 마이크로융합전공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자격증을 부여하고 창업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