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보건과학대, 충북 전문대학 7년 연속 취업률 1위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는 최근 교육부 대학알리미를 통해 발표된 2021년 말 기준 고등교육기관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76.4%를 기록했다. 

장기적인 COVID19로 인하여 침체된 경제여건 속에서도 2021년 79.2%, 2020년 76.9%에 이어 7년 연속 충북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질적 취업률로 알려진 유지취업률(건강보험직장가입자중 일정기간 경과한 시점에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격이 유지되고 있는 비율)에서도 82.6%로 전국 2위(졸업생 1,000명이상 전문대학)를 기록하여 양적인 취업률과 질적인 취업률 모두 전국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의 높은 취업률은 사회적 수요에 맞는 인지도가 높은 학과로 구성되어 있는 점이다. 

높은 취업률을 나타내고 있는 학과는 ▲보건계열의 간호학과, 방사선과, 임상병리과, 치위생과, 작업치료과, 응급구조과와 ▲과학계열의 반도체전자과, 반도체기계과, 전기과, 이차전지과(주, 야) 등으로 충청북도의 전략산업과 취업의 수요가 증가하는 보건계열로 취업률이 상승하고 있다. 

특히 2021년 보건복지부 인가 7개 학과의 평균 국가고시 합격률은 94.0%로 전국 평균인 84.0%보다 10.0%이상 월등히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였고 방사선과, 치위생과의 국시 합격률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100% 합격률로 대학 전체 취업률을 이끌고 있다. 

입학에서 졸업 후까지 학생들의 진로 및 취‧창업 관련 상담내역에 근거한 역량진단, 상담, 교육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을 종합하여 관리하는 학생역량개발시스템을 이용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체계가 재학생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높은 취업률로 나타나고 있다.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앞으로도 재학생의 수요를 반영한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 산·학·관 협업을 통한 양질의 취업처 발굴, 대학의 비전을 이루기 위한 전체 교직원의 단합된 노력을 통해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미래주도형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신성우  sungwoo201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성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