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밭대 LINC 3.0사업단 '교원창업 활성화' 박차!
▲ '교원창업 기업 및 관심교원 대상 전문가 교육'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LINC 3.0사업단이 1월 16~17일 이들간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교원창업 기업 및 관심교원 대상 전문가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연구재단이 지원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 (LINC 3.0)의 일환으로, 대학 내 교원창업 활성화와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LINC 3.0 사업에 참여 하는 전국 3개 권역의 5개 대학(한밭대, 건양대, 금오공대, 경남대, 창원대)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였다. 

그리고 행사 전 5개 대학이 'LINC3.0 공유·협업을 통한 교원창업 활성화 및 육성' 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5년 간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을 약속하였다.  

▲한밭대학교 LINC3.0 사업단 최종인 단장이 '기술사업화 알고리즘(TEC)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교수 22명 및 창업분야 임직원 18명 등 총 40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또한 1박 2일 간 신우회계법인 박경연 회계사의 '창업회사의 회계 및 세무 교육', 전남대학교 김두운 교수의 '교원창업 사례' 등 총 9건의 강의와 사례발표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기술사업화 알고리즘(TEC) 활용방안'을 강의하고 교육에 참여한 한밭대학교 LINC3.0 사업단 최종인 단장은 "대학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 매우 뜻깊었다"며 "권역 간, 대학 간 협력과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