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AI·SW 교육 및 가치확산' 앞장
▲충북대 주영관 SW기초교육센터 초빙교수, 김봉재 기초교육센터장,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 오근수 양청고등학교장, 양청고등학교 채민희 교육정보부장, 윤미향 교육정보교사(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3월 15일 충북대 E9동 103호에서 양청고등학교와 4차 산업혁명시대 AI 및 SW 교육 및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북대 측에서는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 김봉재 SW기초교육센터장, 주영관 SW기초교육센터 초빙교수가 참석했다.

양청고등학교에서는 오근수 교장, 채민희 교육정보부장, 윤미향 교육정보교사가 함께했다.

양 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SW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학술 교류 ▲시설 및 인적 네트워크 상호 협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AI·SW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건명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청고등학교와 4차 산업혁명시대 AI 및 SW 교육 및 가치 확산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AI·SW분야에 긴밀한 협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청고등학교는 올해 인공지능(AI) 선도학교로 재선정되어, AI 실습실과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