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과기원 'SW융합클러스터 참여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23일 오창 제이원호텔에서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 참여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및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는 충북과기원과 지원기업 30여개사가 참여한 자리로, 충북 반도체 관련 기업들에게 다양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총 1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지역 내 반도체산업의 SW·ICT융합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SW융합클러스터 충북센터는 SW융합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품 및 제조혁신 서비스 발굴, 반도체 분야 인력양성, 기업네트워킹 및 SW융합 과제 발굴 등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전국 11개의 SW융합클러스터를 통해 지역별 플랫폼 사업화 및 특화산업강화 분야에 SW융합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충북과기원은 올해 1월부터 반도체 SW융합 제품 상용화지원과 해외시장진출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총 36개 과제를 모집했다.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SW융합클러스터 사업 추진안내, ICT 규제 샌드박스 활용 지원, 기업애로상담 및 컨설팅 등 연관사업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불인정 사례 및 보조금 관리 교육 등 회계 교육을 실시하고, 기업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