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국립공주대 LINC 3.0사업단 '지역 관광' 발전 앞장!공주시관광협의회 소속 공주 DMO사업단과 '공유·협업' 협약 체결

국립공주대학교 LINC 3.0사업단(단장 고석철)이 1일 백제교육문화관에서 교육·문화 콘텐츠 ICC(센터장 조상희), 공주시관광협의회 소속 공주 DMO사업단과 공유·협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기관 또는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지자체의 인적・물적 자원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협업모델을 구성하여 공유 및 협업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공주대 조상희 교육·문화 콘텐츠 ICC 센터장을 비롯해 조관행 공주DMO사업단장, 노상호 공주시관광협의회장, 각 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청년들을 활용한 스마트 관광, 탄소상쇄 등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자유토론과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협약식을 주재한 조상희 교육·문화 콘텐츠 ICC 센터장은 "지역 관광조직과 LINC 3.0사업단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부분이 많다"며 "협약으로만 끝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공유·협업 활동을 추진한다면 지역 활성화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LINC 3.0사업단 교육·문화 콘텐츠 ICC는 공주캠퍼스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업협업센터로 지역별 특화 산업분야를 발굴·도출하여 지역사회와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