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해외 산학 교류 활성화' 적극 추진

충북대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센터장 박태형 교수)가 Global iLab Internship을 통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우수 대학원 학생연구원들에게 글로벌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올해 해외 인턴십은 코로나19 제재가 완화되어 직접 현지 대학 및 기업을 방문하여 이루어졌다.

샌디에이고(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방문한 5명 학생들은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UCSD(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Qualcomm Inc., Nexus DX Inc.에 방문하여 다양한 연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은 미국의 명문대학과 글로벌 기업 방문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전세계적인 동향을 파악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UCSD의 선진적인 연구 및 교육 환경에 큰 감명을 받았으며, Qualcomm과 Nexus DX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면서 짧은 기간이었지만 미국의 문화와 연구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학생들은 자체적으로 회의 및 사전조사를 진행하면서 협업 능력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현지 기업 방문을 통해 해외 취업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해외 취업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박태형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추후 국제 공동 연구의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글로벌 기업이 사용하는 최신 기술과 연구가 학생들의 연구 방향성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참여 학생연구원을 대상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홈페이지(https://indai.cb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