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한국교통대 '2023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인공지능 고급과정 · 빅데이터 기본과정' 운영

한국교통대학교 코딩아카데미센터(센터장 송석일)가 지역 AI.SW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을 수행하여 학생과 재직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AI 인공지능 고급과정 / 빅데이터 기본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교통대학교 코딩아카데미센터 관계자는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지역 특화 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지역 산업에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들이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자 교육을 계획하였다"며 "지역 내 도민들이 무상 교육을 제공받아 지역 AI.SW분야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AI인공지능 고급과정은 파이썬 딥러닝을 기반으로 AI 기본데이터 구조 및 분석능력에 대한 이해, 생성형 AI 활용 특강, 시각지능 및 부품/반도체 산업 lot 기초 프로젝트까지 인공지능(AI) 융합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빅데이터 기본과정은 빅데이터를 구성하는 기술 및 데이터 문해력 교육을 중점으로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9월 22일을 시작으로 12월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AI인공지능 고급과정과 빅데이터 기본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딩아카데미센터(043-849-1788)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ai.dic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