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 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 연구성과 세계에 떨치다! 동남아 최대 뷰티전시회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박람회’ 참가 큰 성과
▲동남아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박람회’ 참관객들이 한국관에 전시된 충북도내 화장품 부스를 방문하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충북 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의 연구 성과가 세계에 이름을 떨쳤다, 

동남아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박람회’에서 큰 성과를 내며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기 때문이다.

이로써 충북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의 연구성과를 전 세계에 알리며 충북도내 화장품 제조사들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충북 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는 지난 9월 14~16일 태국 방콕 QSNCC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CBE 태국 방콕 박람회’에 참가해 큰 성과를 올렸다. 

코스모프로프 방콕 전시회는 전 세계 50만명 이상의 전문가와 1만여개 전시업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전문 뷰티 박람회이다. 

그리고 ▲화장품과 미용 & 전문 스파(스킨케어, 향수, 색조& 메이크업, 목욕용품, 스파용 전문 제품 등) ▲헤어 & 네일(헤어제품, 가발, 네일 악세사리& 도구, 기구 장비 등) ▲내츄럴 & 올가닉(허브 재료, 네츄럴 헬스 제품, 건강보조식품 등) 등이 전시됐다.

충북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는 이번 전시회에 충북 메디코스메틱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원료 3종 및 시제품 7품목을 전시하였다.

그리고 전시회 기간 동안 총 22개국, 800여명의 관람객들이 충북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 부스를 방문해 40건의 상담을 진행하였다.

▲동남아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박람회’ 참관객들이 뷰티 체험을 하고 있다.

또 약 15억원 정도의 수출 관련 금액을 상담하였다. 

이를 통해 충북의 천연자원을 이용한 화장품 원료 및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충북도내 우수한 천연자원을 이용한 화장품 원료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맹경재 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충북 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의 연구 성과가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계기가 된 것은 물론 충북도내 화장품 제조사들의 판로 개척 및 마케팅에 지속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 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는 충북형 산업혁신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의 지원을 받아 2020년 11월부터 서원대학교와 충북테크노파크가 수행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