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호서대 국책사업단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성공리 개최'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교육 워크숍 ·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사회적 기업 현장 견학' 진행

호서대학교 국책사업단이 11월 18~19일 이틀간 온양관광호텔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교육지원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창업교육은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교육 워크숍'과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사회적 기업 현장 견학'으로 나눠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교육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교육 워크숍' 진행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 경제의 개념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필요한 역량 제공 ▲교육생들과의 지식과 자원을 공유 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 제공 ▲창업아이템 중간발표 피드백을 통한 아이디어 강화 및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워크숍 첫날인 18일에는 ▲임팩트투자 생태계 이해 (장은희) ▲IR 자료제작 및 피칭 스킬(장은희)이 열렸다.

둘째날인 19일에는 ▲발표자료 제작 코칭 (장은희) ▲창업 아이템 중간 발표 및 피드백(장은희, 최인묵) ▲워크샵 마무리 및 이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 경제의 원리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최대화 하는 비즈니스 역량 강화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서로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계 형성 기반 제공 ▲발표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통해 비즈니스 전략 개선 및 정보 획득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DOGO담다)에 대한 소개가 열리고 있다.

◇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사회적 기업 현장 견학' 실시

이와함께 호서대 국책사업단은 18일 온어스(아산시 도고면)와 초록잎담뿍(아산시송악면)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교육지원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사회적 기업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사회적 기업운영과 사회적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미션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사회적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 문제 해결에 어떻게 기여 하는지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온어스(DOGO담다) 소개(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와 ▲초록잎 담뿍 소개 및 목공체험(협동조합 초록잎담뿍) 순으로 열렸다.

따라서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둔 비즈니스 중요성과 방식에 대한 인식 확대와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사회  비즈니스에 대한 참여 의지 촉진 ▲사회적 기업 제품 및 서비스를 보며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관심 확대 등의 기대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협동조합 초록잎담뿍에서 목공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