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혁신창업기업 육성" … '제14기 기보벤처캠프' 발대식 개최
▲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기술보증기금(기보)이 3월 29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역량있는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신생 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초격차 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기업과 투자관계자를 연결해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보는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68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 및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또한 기술보증·보증연계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인증·기술이전·IR 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종합 제공해 혁신창업기업이 성공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는 2017년 시작된 기보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기보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수많은 혁신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해왔다"며 "이번 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