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6기 SW봉사단 발대식' … "SW가치 확산"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4월 16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205호에서 SW봉사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6기 SW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의 개회사에 이어 CJB 최지현 아나운서의 '보도자료와 카드뉴스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이가희 학생(소프트웨어학부 1학년)은 "1학년 새내기로 많은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SW봉사단의 구성원으로 참여하면서 초·중·고학생들에게 SW의 가치를 알려주면서 봉사에 대한 진정한 뜻을 찾아보겠다"며 참여의지를 밝혔다.

또한 박정현 학생(컴퓨터공학과 4학년)은 "이번 특강을 통해 보도자료 작성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어떻게 뉴스를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 SW봉사단의 활동을 참여하면서 카드뉴스 활용해 SW봉사단의 소식을 대중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여 SW가치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봉사의 의미가 자발적으로 대가 없이 남을 위해 행하는 일인만큼 이 활동에 함께하는 학생들의 용기에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 1년 동안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SW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봉사를 통한 자부심과 봉사활동이 가져다주는 진정한 봉사 의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SW봉사단은 SW중심대학사업단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SW역량을 사회에 기여하고자 구성됐으며, 앞으로 SW캠프, 프로그램 홍보, 고교동아리 멘토링, 초중등 SW체험, 일반인 대상 SW교육, 교내 대학생 대상 SW 교육 등을 통해 SW가치 확산 활동에 힘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