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 'KNUT드론축구단' 대학 최강자 우뚝!'2024 국토부장관배 국제 드론축구 제전' 우승 · 3위 각각 차지
▲KNUT드론축구단이 '2024 제3회 국토교통부장관배 국제 드론축구 제전'에서 우승과 3위를 차지한 후 구강본 단장과 선수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LINC 3.0사업단(단장 구강본) KNUT드론축구단이 5월 9~10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제3회 국토교통부장관배 국제 드론축구 제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KNUT드론축구단이 명실상부 현 대학리그 '최강자' 임이 확인됐다.

특히 KNUT드론축구단은 결승에서 전국 최강팀이었던 포항대학교를 꺾어 우승을 차지해 드론축구 강호 대학임을 입증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열린 제7회 협회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도 우승과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KNUT드론축구단은 제7회 협회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우승 후에도 이번 대회를 위해 주말에도 훈련에 참여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 왔다.

이를 위해 단원들은 매일 경기장에 모여 기체를 수리하고, 실전에 가까운 팀 대항 훈련을 진행했다.

▲우승을 차지한 KNUT드론축구단 A팀.
▲3위을 차지한 KNUT드론축구단 B팀.

거듭된 훈련과 지난 경기를 분석하며 성장한 KNUT드론축구단은 이번 9일 대학리그에 참가하여 전국 최강팀이었던 포항대학교를 1점 차로 꺾고 A팀은 우승(국토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B팀도 3위(항공안전기술원장상)의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이같이 KNUT드론축구단은 협회장배 대회에서의 우승이 우연이 아님을 증명하듯 이번 대회에서 대학리그 유수의 강자들을 내리 꺾으면서 드론축구 강호 대학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 구강본 단장은 "대학과 모빌리티ICC를 통해 학생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가 여실히 드러나는 우승이였다"며 "이로써 KNUT드론축구단은 명실상부 현 대학리그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자부심을 보였다. 

한편 KNUT드론축구단 단장은 구강본 LINC 3.0사업단장, 감독은 조영우 LINC 3.0사업단 팀장, 코치는 LINC 3.0사업단 한정연 연구원이 맡고 있다.

또 KNUT드론축구단 A팀 선수는 김재하, 김동호, 김성제, 이주원, 엄태문, 안정호, 이호빈, 박하림 학생으로 구성됐다.

KNUT드론축구단 B팀은 윤정민, 이지은, 박혜원, 김호원, 오병찬, 장동준, 주혜현, 조윤지, 임연서, 강산하 학생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