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위플랫, 충남대 창업지원단 창업지원기금 기부
▲위플랫 차상훈 대표이사(오른쪽서 세번쨰가 충남대 이승구 부총장(왼쪽서 네번째)에게 창업지원기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용산동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지능형 누수관리 시스템 개발 업체 ㈜위플랫이 충남대에 창업지원기금을 기부했다.

㈜위플랫 차상훈 대표이사(기계공학과 91학번)는 5월 13일 오후 2시 이승구 연구산학부총장을 방문해 충남대 창업지원단 창업지원기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차상훈 대표이사는 "충남대 창업지원단의 도움으로 회사가 빠르게 성장한 만큼 감사함을 표현하고, 후배 스타트업 기업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에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사내벤처로 출범한 ㈜위플랫은 IoT, 인공지능,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지능형 누수관리 시스템(NELOW)’을 제공하는 벤처기업으로 상수도 누수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모델 기반의 스마트 누수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창립부터 올해 1월까지 국내 23개 지역에 K-water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8개 국가에서 누수 저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ADB 및 KOICA 사업 등 ODA 프로젝트를 통해 인도네시아, 인도 등 다양한 국가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