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서원대 '맞춤형 K-뷰티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박차지산맟 '글로벌 화장품 산업 연구원 양성교육' 국비 무료 교육생 모집
▲ 서원대 미래창조관과 야외 분수대 전경.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원식)이 '맞춤형 K-뷰티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글로벌 화장품 산업 연구원 양성교육'을 오는 6월 개강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충북 청주시 청년을 대상으로 국비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인 '글로벌 화장품 산업 연구원 양성교육'은 청주시내의 청년 우수인력 양성이 핵심으로 현재 화장품 기업에 재직중인 실무자들을 위주로 강사진을 초청하여 본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기업 OJT 개념의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실무 스킬 향상을 위한 훈련의 일환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교육비, 교재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35명이고 고용보험 미가입자인 청주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상세 교육내용 확인 및 교육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원대학교 또는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공지사항->'화장품' 검색을 통해 확인 및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2024년 6월 24일(월)부터 시작하여 총 33일간(총 200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화장품의 산업, 법령, 제도 이해, 화장품 원료, 제형 이해 및 제조실습, 미생물 시험 및 품질관리 등 화장품 안전관리, 브랜드 마케팅, 맞품형 화장품 이해, 취업 특강 등으로 이루어져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과정이다.

이 외에도 기업인과의 만남, 선배와의 만남,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여 화장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 및 현장 이야기를 공유하고 화장품 산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함에 따라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특히 본 사업을 통해 청년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결을 위해 기업인과의 만남 등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해 인식개선을 강화하고, 청주시 청년 우수인력의 수도권 유실을 방지하여 지역 내 화장품 기업 자생 발전과 고용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한편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18년도부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현재까지 7년간 연속 수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12월에는 S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