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우송대 LINC 3.0사업단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선정위원회' 개최가족회사와 특허, 기술이전 등 과제 성과 창출 중심 과제 발굴 6건 발굴

우송대학교 LINC 3.0사업단(단장 이용상)은 5월 13일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그리고 국내외 시장과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산업계의 시급한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지역연계 특화산업분야와 산학연 협력성과 창출을 위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심의하였다. 

이번 연구과제는 대학 특성화 및 전략분야와 연관되며 LINC 3.0 사업에 부합하는 기술을 발굴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가로 대덕이노폴리스 김영근 실장, 대전광역시 최성욱 팀장, 한밭대학교 이종원 교수와 내부교수 1명을 위원으로 위촉해 각 ICC별로 제출된 연구계획서를 심의하여 총 6건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산학공동기술개발 과제 6건

특히 이번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중 새롭게 신설되는 Smart Bio/Healthcare ICC가 신규과제에 참여하여 바이오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우송대 이용상 LINC 3.0사업단장은 "앞으로 대학이 지역과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과 대학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대학의 특성화를 반영한 지역 특화산업 육성 등 지역혁신을 위한 인재양성, 기술사업화, 공유·협업 활동을 위한 산학공동연구개발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RISE 체계의 지역인재양성, 취창업, 정주를 통한 지역발전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산업·사회 연계 특화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개발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