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2024년 1차 Solve-UpⓇ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성료
▲1차 Solve-UpⓇ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수상자 단체 사진(왼쪽부터 노서영 교수, 장호중, 황재찬, 이건명 단장, 김기백, 노용재, 김민석, 조준화, 신재혁 교수).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SW중심대학사업단은 5월 10일(금) '1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진행한데 이어 5월 17일(금)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E9)동 103호에서 '1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소프트웨어 전공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서 알고리즘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학생들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도 향상 및 프로그램 개발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에 대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1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사업단에서 개발한 온라인 문제풀이 시스템(Judge-Pro)을 통해 진행됐으며, 재학생 130명이 신청하여 대회를 치른 결과 ▲ 최우수상(김기백) ▲ 우수상(조준화,노용재) ▲장려상(장호중,황재찬,김민석) 총 6명의 학생이 수상을 하게 됐다.

▲1차 Solve-UpⓇ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자. (왼쪽부터 이건명 단장, 김기백 학생).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수상자 모두 뛰어난 문제 해결 역량을 보여주었다. 생성형 인공지능의 시대에 SW전문가의 핵심 역량은 문제해결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들의 깊이있는 사고와 노력을 주변 학우들에게 전파하여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수상한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노서영 오픈소스SW센터장은 "여러분의 학우들이 참여하여 개발한 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스템을 통해 대회를 치러 더욱 의미가 크다. 7월에 있을 충청북도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매년 2회에 걸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 상위 득점자 10인은 올 7월에 있을 '2024년 제3회 충북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2024년 제3회 충북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충북 AI·SW교육공유협의체 참여대학(건국대학교, 공군사관학교, 서원대학교, 청주대학교, 충북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과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고 충북도가 후원한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