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서원대 산단 '2024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선정서' 수여식 개최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산학협력단은 16일 충북 지역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담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며, 기업가형 소상공인 '라이콘'으로서 기반을 마련하는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충북지역 운영기관인 서원대는 올해 제조기반, 혁신서비스 접목에 따라 ▲온라인셀러형(2개 기업) ▲로컬크리에이터형(9개 기업) ▲라이프스타일형(9개 기업) 등 3개 분야 창업기업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16일 꿈이룸 청주점에서 열린 수여식에서는 ▲선배창업자와의 네트워킹 ▲선정서 수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 안내 ▲창업자별 미니피칭 등이 진행됐다.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사업 선정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역량교육(창업아카데미, 피칭대회 등) ▲전문가 상담·코칭 ▲사업화자금 최대 4천만 원 등을 지원한다.

사업 책임자인 서원대학교 김정진 교수는 "충북의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들이 지역밀착형 100년 가게가 되도록 특화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며 "충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충북 소상공인의 성공 창업 플랫폼이 되어서 지역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