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중원대 '방산특화연구센터' 개소식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는 20일 오후 1시 본교 산학협력단 7층에서 방산분야  연구과제 협력 수행을 위한 방산특화연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황윤원 총장 및 ㈜버넥트 하태진 대표이사, 미국 AeroVironment 홍요섭 한국대표등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방산특화연구센터는 방산분야 연구과제의 협력 수행을 위한 공간일 뿐만 아니라 드론 공방훈련장, 메타버스 훈련장, 디지털트윈 리빙랩, 가라테 전용훈련장, 센싱 테스트배드 등 드론봇 군사학과의 전용 복합공간으로 사용하여 군사드론, 및 군사로봇 기술을 포함한 국방 AI, 국방 ICT, 국방 센싱등을 연구할 수 있는 국내 최고 방산연구 기관이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방산특화연구센터는 ㈜버넥트를 중심으로 군사드론 및 국방 4차산업 분야 연구를 협업하여 수행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방산 업체와도 과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원대학교는 국내 최초 드론봇 군사학과를 개설하여 국내 최초 군사드론 자격증 인증 및 국내 군사드론봇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성장할 예정이며, 방산특화센터장인 이경행 교수는 올해 국방부 정책자문위원, 해작사 Navy Sea Ghost 개념발전위원, 군수사 자문위원에 선정되는 등 국내 방산분야 최고의 전문가로서의 역임을 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