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CES 2025' 대전 통합관 참가기업 모집중

대전시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5' 대전통합관에 참가할 스타트업 및 성장기업을 내달 3일부터 6월2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년부턴 시의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헬스, 나노·반도체, 국방, 양자기술, 우주·항공을 비롯해 산업 각 분야의 첨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물론 성장기업들도 해외시장에 기술을 선보이고 진출할 수 있도록 참가 규모와 대상을 확대한다.

시는 지난 1월 ‘CES 2024’에 첫 대전 단독관을 열고 스타트업 20개사를 참가시켰으나 ‘CES 2025’에는 50% 증가한 총 30개 사 규모로 CES 진출을 지원한다.

또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5년 이상의 성장기업도 참가시켜 2개 전시관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혁신 신기술을 보유한 20개 사의 스타트업은 유레카파크 內 대전 1전시관에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성장기업 10개 사는 파빌리온관 내 대전2전시관에서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

'CES 2025' 대전통합관 참가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대전에 본사 또는 지사, 연구소를 둔 기업이다.

유레카파크 내 대전1전시관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일 기준으로 창업 후 5년 이내 기업으로 CES 주최 측인 CTA(미국소비자가전협회)의 유레카파크 전시 심사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파빌리온관 내 대전2관시관에 참가를 희망하는 성장기업은 공고일 기준으로 창업 후 5년 이상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참가기업에 대해서는 전시부스 설치, 바우처제공(기업당 최대 400만원), 국내외 기업홍보 및 판로지원, CES 혁신상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참가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현지 투자상담, 투자자 네트워킹 등 현장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등 CES에 참가한 기업들이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

참가기업은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후보자를 선정하고, CTA의 별도 심사 및 승인 후 최종 참가 여부가 결정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류 등을 작성해 이메일(d-bridge@ccei.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및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대전시 핵심 전략산업 중심으로 우수한 기업이 CES 참가를 통해 최신 기술을 엿보고 우리의 혁신 기술도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CES 2025에서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성장기업의 참가를 위해 ‘대전통합관’을 2개 전시관으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유망기업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