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2024년 제2회 IRIS 아카데미' 성황
▲충북대학교 오창 융합기술원 전경.

충북대학교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센터장 박태형)는 지능화 기술의 지역 확산과 공유를 위해 운영되는 제2회 IRIS 아카데미를 6월 4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은 총 84명의 인원이 참여하였고, 이번 아카데미 연사를 맡은 DGIST 김영덕 책임연구원은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과 관련하여 ‘식품가공 스마트 팩토리 구축사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특히 다양한 식품 분야 중에서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입식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인식할 것인지’와 ‘식품 중 이물질이 혼입된 경우 어떻게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검출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아울러 위 주제에 대한 최신 연구개발 사례 및 연구방향도 함께 소개하며, 향후 식품 관련 스마트 팩토리를 통한 국내 식품산업 발전 방향을 공유하였다.

IRIS 아카데미는 지역 재직자 및 일반인, 학생들에게 지능화 혁신사례, 인문융합, 기업가 정신 특강 등 다양한 지능화 융합을 주제로 한 소양교육으로 1년에 2~4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다음 회차 일정은 충북대학교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홈페이지(https://indai.cbnu.ac.kr) EVENT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