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고려대 세종LINC3.0사업 ICC총괄센터 · SK에코플랜트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협약 체결"블루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기술개발 지원"
▲고려대학교 세종 LINC3.0사업단 ICC총괄센터 유재현 센터장(오른쪽 첫번째)이 7월 5일 SK에코플랜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과 '블루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lue Tech Open Innovation Program)' 운영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 LINC3.0사업단(단장 김영 부총장) ICC총괄센터(센터장 유재현 부단장)가 7월 5일 SK에코플랜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과 '블루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lue Tech Open Innovation Program)'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종로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세종 LINC3.0사업단)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SK에코플랜트를 비롯한 경상남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협약 참여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블루테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해양∙친환경소재 분야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해당 분야의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비즈니스 실현에 어려움을 겪는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려대학교는 발굴된 스타트업을 위한 기술개발 컨설팅 및 대학 보유기술 연계 등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지원한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사업화 자금 및 PoC 자금을 지원한다.

SK에코플랜트는 스타트업  발굴, 사업화 목표 기술 검증, 후속투자에 참여하고 경상남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정부자금 및 정책 지원, 후속 투자 연계 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고려대학교 세종 LINC3.0사업단 ICC총괄센터 유재현 센터장은 "본 협약은 해양·친환경소재 분야 혁신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컨설팅 및 고려대 보유 기술의 연계 지원을 통해 산학연 동반성장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기업,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창업생태계 조성은 물론 지속적인 생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