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SCOUT충청권사업단 '2024 대한민국 학생창업주간' 성료

충남대학교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SCOUT · 단장 김천규) 충청권 사업단 및 4개 권역 SCOUT 일반대 사업단, 교육부⋅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울시가 공동으로 7월 1-5일까지 5일간 서울창업허브(공덕)에서 '2024 대한민국 학생창업주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2024 대한민국 학생창업주간'은 초⋅중⋅고 및 대학(원)생 1000명 안팎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운영한 단기 창업 훈련 과정이다.

창업 분야와 역량 단계별 실전 창업 몰입 및 (예비)학생창업자 역량별 맞춤형 강화를 위한 선진 창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대한민국 학생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충청권은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고려대학교(세종캠), 순천향대학교, 세명대학교, 한밭대학교, 청주대학교, 한서대학교 등 8개의 학교 학생들이 모여 팀을 이루어 행사에 참여했다.

이 중 충남대 임서현, 고려대학교(세종캠) 오유진,정찬 , 청주대학교 장은영,송지혜 5명은 우수 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하며, 서울시장상과 창업장려금 100만원을 받았다.

충남대 임서현 학생은 "지역의 생활인구를 증대하기 위해 고민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루어졌다”며 “이번 상을 통해 지역 사회 추진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아서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대 김천규 SCOUT 단장은 "이번 성과는 대학의 창업 문화 확산 의지와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창업 활동에 대한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