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교통대, 성공창업 불 지피다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이 20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중원패밀리 만남의 광장 & 창업아이템사업화 동문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선배벤처기업 및 동문 성공창업가, 각 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성공창업에 대한 의지가 확고한 창업아이템사업화 수혜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 간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인큐베이팅 기반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교통대 창업생태계를 주도하는 리더들의 모임이기도 한 이번 행사는 멘토기업과 멘티기업이 '중원패밀리 2기'를 구성해 결속력을 다졌다.

이들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과 성공창업에 대한 내용 교류, 사업고도화를 위한 기반 마련 등 공동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사)충북시민재단, 충북NGO센터, 법무법인남앤드남, 네오스프링㈜, ㈜폴리앤파트너스, ㈜인사이트코리아 등과의 업무협약 체결식도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가진 유수의 기관들과 창업기업 인프라 지원 및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네트워킹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협력하게 된다.

곽윤식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문가 집단과 창업자가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지속하는 등 성공창업에 대한 분위기 붐업 및 네트워크 활성화, 창업자 역량강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진  seven243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