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뷰티 솔루션 파트너"[세종지역산업기획단 지원 세종시 우수기업 탐방] ③나우코스
세종지역산업기획단(단장 안아람)이 지역의 혁신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세종지역의 기업지원 및 네트워크 사업 등 지역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지는 세종지역 우수기업들을 시리즈로 집중 보도해 기업과 기획단의 지원 성과를 적극 홍보하고자 한다.

 

▲ 세종시 소정면 아야목길 37에 위치한 나우코스 제2공장 전경.

나우코스(nowcos)가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세종시 소정면 아야목길 37에 제2공장을 준공한 나우코스는 뛰어난 기술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서 화장품 OEM ODM 시장에서 신흥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Beauty Solution Partner(뷰티 솔루션 파트너)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신속, 정확, 만족의 고객대응에 전력을 기울이는 화장품 OEM ODM 전문 개발 생산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나우코스(NOWCOS)'는 영어로 '현재'라는 뜻의 'Now'와 화장품의 뜻을 가진 'Cosmetics'의 합성어로 '현재에 충실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무궁한 발전을 지향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나우코스는 세종지역에서 의약외품과 동물용 의약품, 헤어바디 전문 생산공장인 1공장과 색조 화장품 제조기반을 갖춘 2공장을 가동하며 국내외 화장품 전문 개발 생산 기업으로의 성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나우코스의 고속 성장에는 기초제품연구팀, 색조제품연구팀으로 세분화된 생명과학연구소에 우수한 연구 인력을 구성해 화장품 OEM ODM 업계의 신흥강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는 당사가 잘 할 수 있는 특화된 제품에 집중하며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수출에 총력을 기울이는 화장품 OEM ODM 전문 개발 생산 기업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현재 나우코스는 당사가 잘 할 수 있는 특화된 제품에 집중하며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수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 바디, 의약품 및 의약외품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될 기반기술을 획득해 나우코스만의 혁신을 통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연구개발뿐 아니라 제품 개발부터 화장품이 완제품으로 생산되기 위한 모든 코스를 원 스톱 프로세스(ONE STOP PROCESS)로 운영해 타사 대비 제품 개발 소요 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것도 시장 내 우위를 선점하게 한 부분이다.

실제 나우코스는 원 스톱 프로세스를 통해 홍콩, 미국, 중국, 동남아는 물론 이란과 기술제휴도 준비 중에 있다.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이사는 "기획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토탈 제안이 가능하고 단기간에 고객맞춤 제품 생산이 가능한 나우코스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로 고객과 함께 생존하고 성장하며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년 사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현재까지 모두 20여개 화장품 브랜드 상표를 보유 중이며 고객사에게 브랜드 기획, 디자인, 마케팅전략, 제품개발, 생산까지 A to Z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 나우코스는 기획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토탈 제안이 가능하고 단기간에 고객맞춤 제품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나우코스만의 '뷰티 솔루션 파트너(Beauty Solution Partner)'라는 차별화된 독보적인 이미지 구축으로 이어지고 있다.

'고용창출'이라는 전략은 나우코스를 화장품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인정받는 밑바탕이 됐다.

150여 명에 달하는 직원 전체가 모두 정규직이며, 제2공장을 설립하며 투자와 인력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나우코스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동안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2016년 세종바이오소재기업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제품고급화 지원사업'을 수행했다.

기술 공정개선과 디자인 개발 지원을 통해 2배에 이르는 매출 성장과 각 분야에 맞는 신규 직원 7명을 채용할 수 있었다. 

올해 3월부터는 (주)한국옐로우페이지와 '2017년 세종 바이오소재산업 판로 확대 및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지원 사업'을 진행 중에 있어 회사 성장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 나우코스는 지속성장을 위해 연구개발 창출 뿐 아니라 지역을 위한 사회봉사와 환원 활동을 위한 기틀도 마련했다. 

나우코스는 지속성장을 위해 연구개발 인력 채용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며, 천안, 세종 등 지역 인재를 선발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지역을 위한 사회봉사와 환원 활동을 위한 기틀도 마련했다. 회사 차원에서의 기부보다는 직원들이 매월 급여 일부분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뜻을 같이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노향선 대표는 "특화된 제품에 집중해 해당 분야에서만큼은 전 세계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이같은 계속적인 연구개발과 매출 신장을 기반으로 향후 코스닥 상장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연구개발로 한발 앞서가는 화장품 OEM·ODM 회사로 발전하고 있는 나우코스의 미래가 기대된다.  

▲ '뷰티 솔루션 파트너(Beauty Solution Partner)'라는 차별화된 독보적인 이미지로 한발 앞서가는 화장품 OEM·ODM 회사로 발전하고 있는 나우코스.

박은진  seven243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