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반려동물의 세상을 바꾸다![서원대 BI센터 입주 우수기업 탐방] (주)벨루스바운티 "반려동물과 인간의 공존"

반려동물은 애완동물을 넘어섰다.

이제 인간과 함께 더불어 사는 반려자(친구)의 개념이다.

그러다 보니 한국에서도 반려동물을 키우며 함께 사는 인구가 어느새 1천만명이 넘어가고 있다.

1인 가족이 확산되고 노령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인구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들이 반려동물에 애정을 쏟는 가장 큰 이유는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의 체온은 사람보다 1~2도가량 높다. 안으면 따뜻할 뿐만 아니라 포근한 털이 있어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정서적 안정을 주게 된다.

이는 반려동물 산업 시장을 기하급수적으로 키우는 요인이 되고 있다.

반료동물 시장 규모는 먹거리 분야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12년 3천200억원이던 국내 시장 규모는 2020년에는 6천억원 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월 평균 13만원씩 지출한다는 계산이다.

반려동물시장 규모에서 40%가 사료와 간식이 차지하고, 의료 30%, 용품 20%, 서비스 10%, 분양 10%라고 가정할때 최대 5조까지 성장한다는 계산이다.

▲ 청주시 내수읍 제 1공장.
▲ 청주시 북이면 제2공장.

◇ 반려동물 건강 마음 책임지는 국내 시장 '선두주자'

반려동물의 세상을 바꾸는 회사가 있다.

서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연구실을 두고 있는 반려동물 전문업체 (주)벨루스바운티(대표 양성원)이다.

(주)벨루스바운티는 반려동물과 사람과의 관계를 상호 신념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이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남'으로 정하고 반려동물 자체도 사람으로 본다.

특히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미래가치 실현에 비전을 두고 모든 초점을 이에 맞추고 있다.

현재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질병치료 등의 관련 용품을 생산 유통하는 업체들도 점차 대형화 · 전문화 체인화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가운데 (주)벨루스바운티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마음을 책임지는 동종업계 선두주자이다.

그리고 이에 멈추지 않고 최고 · 최초를 지향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올 연간 매출액을 1천억원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를 위해 (주)벨루스바운티는 2001년 제1회 국제애완동물용품박람회 참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내외 박람회와 PET SHOW 등에 수백차례 참여하고 있다.

또 2006년 충북 청주 내수읍 제1공장을 시작으로 제2공장(북이면), 제3공장(내수읍)을 세웠으며 충북 보은에는 2011년 국내 최대 펫 바이오 제품 생산공장을 준공했다.

그리고 홍콩, 중국, 동남아시아에 17곳의 합작 공장을 설립한 후 현재까지 국내외 130여 곳의 대리점 및 바이어를 확보해 거래하고 있다.

◇ 주요 생산 제품은

(주)벨루스바운티는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질병 치료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생산한다.

즉 ▲펫사료(수입산, 국내산 사료류) ▲펫간식(육포, 개껌류, 습식 간식류, 소시지) ▲펫의약외품(삼푸린스류, 아이크리너류, 구강청정제류, 아이크리너류, 영양제류, 치약류, 청결제류) ▲펫용품(의류, 가죽개집류, 방석류, 기저귀류) 등이다.

브랜드로는 사료의 경우 레갈로, 프레쉬노크, 크라운 30, 페프가 있다.

또 육포 ·간식류 브랜드로는 오리애, 바름, 네추러스, 푸치, 마임이 있다.

이들 제품의 품질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순수 천연재료만 사용하여 반려동물의 질병치료와 건강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영양면에서도 신선한 육류와 채소, 곡류의 함양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하여 균형잡힌 최상의 영양분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무첨가 식품으로 식품이 가진 천연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체력 증강에 매우 좋다.

실례로 슈퍼프리미엄 자연식 건강 습식사료인 프레쉬노크의 경우 '자연의 맛, 영양 그대로' 사료가 아닌 음식 그대로이다.

이를 위해 닭고기, 오리고기, 양배추, 고구마, 당근, 시금치, 오메가-3, 감자 등이 재료로 사용된다.

여기에 멸균 처리로 실온 보관까지 가능하다.

아비칼 300, 뉴트리바이오칼스 등 영양제 브랜드도 국내 최초로 국립수의과학검역원 품목에서 허가 받은 유일한 제품이다.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를 추출해 숙성 발표시켜 제품에 첨가하는 등의 천연 영양소만을 이용하여 반려동물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고 있다.

양성원 대표이사는 "최첨단 바이오메디컬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로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성우  sungwoo201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성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