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우뚝![세종지역산업기획단 지원 세종시 스타기업 탐방] ⑪나우코스
▲ 세종시 나우코스가 '2018년 세종 스타기업'으로 지정되면서 기업진단 및 수출,  그리고 각종 R&D 지원을 받으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비상할 준비를 하고 있다.
세종지역산업기획단(단장代 안아람)이 지역의 혁신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세종지역의 기업지원 및 네트워크 사업 등 지역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보는 세종지역 우수기업들을 시리즈로 집중 보도해 기업과 기획단의 지원 성과를 적극 홍보하고자 한다.

나우코스(대표 노향선)의 슬로건이다.

상품 기획부터 제품 출고까지 'Beauty'를 창조하는 전 과정에서 'Solution'을 제공하는 여러분의 진정한 'Partner' 라는 의미다.

나우코스가 'Beauty Solution Partner'로 글로벌 화장품 OEM, ODM 전문기업으로 당당하게 성장해 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세종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이 세상 모두를 위한 'Beauty Solution Partner'로 비상하고 있다.

▲ 지난 8월 열린 '2018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에서 지정서를 받은 후 노향선 대표(왼쪽)가 이춘희 시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나우코스는 

나우코스는 '현재'라는 뜻의 'Now'와 화장품의 뜻을 가진 'Cosmetics'의 합성어이다.

즉 '현재에 충실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무궁한 발전을 지향하겠다'는 뜻으로  지난 2003년 3월 설립됐다.

그리고 품질 유지 및 향상, 신제품 개발 등 각 분야에 걸쳐 노력한 결과 ▲2003년 유망 중소기업 및 우량기업 선정 ▲2007년 수출 유망기업 선정 ▲2014년 세종시 기업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특별자치시(주관 : (재)세종지역산업기획단)가 지원하는 '2018년 세종 스타기업'으로 지정되어 기업진단 및 수출, R&D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이와 관련해 노향선 대표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매출이 120억 정도 되는 작은 규모의 기업이었으나 몇 년 만에 2배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다"면서 "올해는 3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1천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 나우코스의 제품은 화장품부터 동물용 의약(외)품, 의약외품 등 다양한 가운데 대표적인 제품은 클렌징폼, 팩트쿠션, 마스카라 등이 꼽힌다.

◇ 회사 제품 및 주력 제품은

나우코스의 제품은 화장품부터 동물용 의약(외)품, 의약외품 등 다양하다.

이중 대표적인 제품은 클렌징폼, 팩트쿠션, 마스카라 등을 꼽을 수 있다.

'미샤'의 3D 마스카라, 4D 마스카라는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페리페라'의 틴트 워터 5종도 틴트 1세대로 시작해 지금까지 롱런하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에이프릴스킨의 '카렌듈라 필오프팩' 또한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는 신제품이다.

이외에도 동물용 의약외품 품질관리 우수업체(KVGMP) 인증을 받은 동물의약 및 의약외품 제조 및 유통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대해 노향선 대표는 "고객사뿐 아니라 나우코스의 제품은 품질 및 기능성 면에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는 특허 및 인증이 잘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 BT, NT, GT, ET를 접목한 생명과학연구소는 나우코스의 성장을 주도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두뇌역할을 하고 있다.

◇ 제2공장 설립 '새로운 도약'

이제 나우코스는 세종테크노파크 출범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함께하고 있는 우량 고객사의 공급 품목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상해 공장과 연구소를 준공하면서 나우코스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최적의 파트너로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세종시 나우코스 제2공장 준공과 과감한 신규설비 투자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집중적인 연구개발 등은 나우코스의 새로운 도약에 단단한 디딤돌이 되고 있다.

기초화장품 및 메이크업 제품류를 생산하고 있는 세종 제2공장의 연 제조 능력은 4천800톤, 본품 생산 능력은 6천만개나 된다.

▲ 노향선 대표는 "기획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토탈 제안이 가능하고 2,500SKU 이상 생산 능력을 보유하여 단기간에 고객맞춤 제품 생산이 가능한 강점이 있기에 나우코스는 Global Beauty Solution Partner로 당당하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 1공장도 연 제조 1천200톤, 본품 생산 1천500만개의 제조능력을 갖추고 헤어&바디 제품류, 의약외품, 동물용 의약외품을 생산하고 있다.

여기에  BT, NT, GT, ET를 접목한 생명과학연구소는 나우코스의 성장을 주도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두뇌역할을 하고 있다.

시장의 TREND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스킨 케어, 메이크업, 헤어 케어, 향수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제품 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미백, 주름, 자외선차단 등 기능성화장품과 아크네폼, 탈모 방지 샴푸/토닉 등 의약외품 연구를 통해 효능, 효과가 뛰어나고 안전하면서도 고객의 감성을 채워 주는 신제형, 신소재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노향선 대표는 "기획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토탈 제안이 가능하고 2,500SKU 이상 생산 능력을 보유하여 단기간에 고객맞춤 제품 생산이 가능한 강점이 있기에 나우코스는 Global Beauty Solution Partner로 당당하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기초화장품 및 메이크업 제품류를 생산하고 있는 세종 제2공장의 연 제조 능력은 4천800톤, 본품 생산 능력은 6천만개나 된다.

신성우  sungwoo2010@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성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