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농업용 파이프 No.1 기업' 우뚝![충북 지역균형발전사업 옥천 우수기업 탐방] ⑮연합농원파이프(주)
▲연합농원파이프(주)가 국내 No.1을 넘어 글로벌 제1의 농원용 강관 전문 제조회사로 발돋움 해 나가고 있다. 충북 옥천 공장 전경.

'농업용 파이프 No.1 기업'

국내 제1의 농원용 강관 전문 제조회사인 충북 옥천 연합농원파이프(주)의 비전이다. 

연합농원파이프(주)가 이젠 국내  No.1을 넘어 글로벌 제1의 농원용 강관 전문 제조회사로 발돋움 해 나가고 있다.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농원용 및 구조용 파이프들이 전 세계로 수출되면서 품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연합농원파이프(주)이다.

특히 정부의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도 적극 동참하며 인력난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

▲미국으로 수출되기 전 옥천 공장에 쌓여 있는 파이프..
▲일본으로 수출되는 파이프들.

◇ 연합농원파이프(주)는 

연합농원파이프는 동국제강이 1994년 옥천공장을 설립하면서 1998년 연합농원파이프(주)로 분사하였다.

그리고 우수한 전문인력을 기반으로 강관 제조 설비, 생산 기술 및 품질관리 기법을 활용하여 고품질의 비닐하우스용 도금 강관과 구조용 강관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연합농원파이프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은 고성능 전용 조관기에 의해 제품의 고품질 실현이 가능하다.

또한 정확한 납기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국내 제1의 농원용 강관 전문 제조회사로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 2014년에는 공장신축을 통해 제2의 창업을 맞기도 했다.

최신 설비 도입과 작업 환경 개선, 그리고 창고의 대폭적인 확충으로 표면처리 강관 생산 등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섰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제1의 농원용 강관 전문 제조회사로 힘차게 나가고 있는 것이다.

▲주력제품인 비닐하우스용 도금 강관.

◇ 생산 및 주력제품은

생산 품목은 주력 제품인 비닐하우스용 도금강관(KS D 3760)을 비롯하여 일반구조용 탄소 강관(KS D 3566), 일반구조용 각형 강관(KS D 3568), 기계구조용 탄소 강관 (KSD3517) 등이다.

▲ 비닐하우스용 도금 강관 = 비닐하우스 시설의 골조로 사용되는 용융 도금 파이프이다. KSD 3760에 규정된 품질 규정을 준수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용사 부분의 2회 용사와 표면 방청제의 기술적 도포로 비닐하우스용 파이프 시장에서 제품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연 농협 계통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일반구조용 탄소 강관.

▲ 일반구조용 탄소 강관 = 토목, 건축 및 비닐하우스 시설에서 연동하우스의 기둥과 과수의 지줏대로 사용되는 용융 도금된 파이프다. KSD 3566에 규정된 품질 규정을 준수하여 생산하고 있다.

▲일반구조용 각형 강관.

▲ 일반구조용 각형 강관 =  건축 및 구조물 시공에 사용되거나 울타리용 휀스, 각종 시설 시공시 사용된다. KSD 3568에 규정된 품질 규정을 준수하여 생산한다. 

▲기계구조용 탄소 강관(자동차 시트 골격).

▲ 기계구조용 탄소 강관 = 자동차 시트의 골격으로 사용되는 파이프로 KSD 3517에 규정된 품질 규정을 준수하여 생산하고 있다. 

◇ 향후 계획은

연합농원파이프는 지난해 비닐하우스 시설 현대화 사업에 단일로 총 물량 5천200톤을 공급한 바 있다.

올해도 마찬 가지로 단일로 총 물량 3천600톤을 공급했다. 

이같이 짧은기간 동안 단일 지역에 공급한 물량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이같은 단일 지역내 물량 공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소득 작물의 재배 시설 증가와 각종 지주목의 스틸파이프 공급도 증가하면서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늘어나는 물량공급 생산도 집중해 나가고 있다. 

또한 생산 설비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주파 용접설비의 용량 증대 및 고속의 절단 설비를 갖춰 일일 생산성이 증가한데다 제품의 고품질 유지를 위해 품질관리 기법을 최대한 활용해 품질저하 없는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인력 충원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정부의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통한 인력난 해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내년 상반기 까지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다.

늘어나는 물량 공급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갈바륨'.

연합농원파이프는 현재 연 1천톤 정도를 미국에 고정 수출하고 있다. 

연합농원에서 생산되는 파이프 중에서 품질 우수성을 인정 받은 '갈바륨'이라는 특별화된 제품이다.

따라서 미국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 물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연합농원파이프 설동우 대표는 "회사의 우수한 생산 기술로 고품질의 파이프를 생산하여 세계 여러나라에 공급하고 있는 것은 물론 철저한 사후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며 "따라서 고객과 함께하는 미래지향적인 농원용 강관 전문 제조회사로서 글로벌 제1의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