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산학융합본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충북산학융합본부(사무국장 이두표) 공동훈련센터는 지난달 30일 교육생, 전문강사, 센터 전담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1차)'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제약ㆍ생명ㆍ화학 등 바이오 관련 분야 4년제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2월 초부터 약 1개월의 모집기간 동안, 모집정원 25명에 약 350명(경쟁률 14:1)의 교육 희망자가 접수되었다.

3월 8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40일(240시간) 동안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교육기간 중 스마트 열체크기를 통한 3시간 단위 발열체크, 강의실 내 마스크 필수 착용, 개별 아크릴 칸막이 설치 등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하였다.

재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 예정자 과정은 제약 및 바이오의약품 등 바이오산업분야 품질관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역량에 맞추어  ▲대한민국 약전의 이해 ▲GMP 시설 기준 및 환경구조 ▲SOP 및 IOQ 계획서 작성 ▲HPLC / GC / LC-MS 분석기기 시험 실습 등 품질관리분야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분석기기 실습은 전체 교육 커리큘럼 중 50%이상 편성하여, 입사 시 바로 현장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제약회사 및 각 대학에서 이론ㆍ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충북산학융합본부 이두표 사무국장은 "꿈을 크게 가질수록 그 꿈에 맞춰 실현이 될 것이며, 이번 교육과정 참여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분야에 역량을 갖춘 인재로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첨병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충북산학융합본부와 협약 및 채용약정을 체결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지원 받게 된다.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2차)은 올 6월 모집공고를 통하여, 7월 중 개설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edu-osongbio.or.kr)에서 확인 및 접수가 가능 하다.

(사)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바이오분야의 미취업자(채용예정자) 양성 교육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전액 무료로 지원, 운영하여 오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