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SW중심사업단 '1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건명 단장(왼쪽서 세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은 6월 4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E9)동 103호에서 '1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도 향상 및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31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사업단에서 개발한 온라인 저지 시스템(Online Judge System)을 통해 진행되었다.

그리고 73명의 충북대학교 재학생들이 대회를 치른 결과 ▲최우수상 조광식(소프트웨어학과) 학생 ▲우수상 전준호( " ), 정상록( " ) 학생 ▲장려상 류한민( " ), 조정제( " ), 박준규(생물교육과)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앞으로 사회에 나아가 충북대학교생으로서 그 실력을 입증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주변에 있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과 격려를 주는 좋은 영향력을 미치길 기대한다"고 수상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노서영 오픈소스SW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경진대회가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것은 SW에 대한 학생들이 관심이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매년 진행되는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제로 활용해 보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여한 조광식(소프트웨어학과) 학생은 "최근 기업에서 많이 요구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코딩 테스트를 열심히 공부했는데 좋은 결과로까지 이어지게 된 것 같다"며 "자신이 공부한 것을 실전에서 사용해 보고 스스로를 점검하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좋은 성적을 거두면 상금까지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다른 학생들이 도전해보면 좋겠다"고 사업단에 고마움을 전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