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과기원 '충북 블록체인 서포터즈' 출범

충북 지역의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충북블록체인진흥센터는 6월 9일 충북도내 블록체인 인식확산을 위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제1기 충북 블록체인 서포터즈' 출범 행사를 개최했다.

충청북도 신성장동력과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충북블록체인진흥센터는 충북 지역의 블록체인 산업 진흥을 위해 신규 블록체인 과제기획 및 발굴, 이슈페이퍼 발간, 산·학·연·관 발전위원회, 기술창업 경진대회 등을 운영하여 도내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충북도내 블록체인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7일까지 전국 공모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1기 충북 블록체인 서포터즈' 2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팀은 각각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공학 전공 대학생 4명과 충북대학교 경영학 전공 대학생 3명으로 구성됐다.

제1기 충북 블록체인 서포터즈는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서포터즈의 주요 활동은 블록체인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영상, 웹툰, 포스터,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여 블록체인 인식확산을 도모하는 것이다.

블록체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바탕으로 제1기 충북 블록체인 서포터즈가 제작한 콘텐츠는 충북블록체인진흥센터 공식SNS채널과 개인 SNS채널을 통해 업로드되어 충북 블록체인 산업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노근호 원장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충북 블록체인 서포터즈 활동으로 충청북도 내 블록체인 인식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