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바이오 연구인력 고용창출' 박차!충북대 공동훈련센터-네추럴에프엔피-교통대 '바이오 연구인력 채용연계' 착수
▲ 김미연 ㈜네추럴에프앤피 연구소장, 연선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센터장, 이용규 한국교통대학교 교수(왼쪽부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가 바이오 연구인력 고용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충북대 공동훈련센터는 6월 9일 오후 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국제관 대회의실에서 ㈜네추럴에프엔피와 한국교통대학교 화학생물공학 이용규 교수 연구팀 등 사업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지역혁신프로젝트(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네추럴에프엔피와 한국교통대학교 이용규 교수 연구팀의 '동물모델 활용 숙취해소 개발 제품 기능성 평가 시험 방법 구축 및 유효성 평가'에 관한 연구 착수를 알리는 보고회로, 기업수요 맞춤형으로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프로젝트 종료 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연구 인력들을 ㈜네추럴에프엔피 연구소에 채용연계 할 예정이다.

연선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장은 "㈜네추럴에프앤피에서는 작년 본 사업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기능성 숙취해소 소재 개발 성공을 통한 시장 점유와 연구인력 고용창출 두 마리 토끼를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네추럴에프엔피는 국내 최초 우수건강기 능식품제조기준(GMP) 식약청 허가 1호 기업이다.

그리고 지난해에도 이 사업에 참여해 '천연 생약의 세포주를 이용한 생리활성 기능성 평가법 확립'이란 주제로 신뢰성 있는 제품 출시와 개별 인정형 등록에 활용에 필요한 연구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한국교통대학교 이용규 교수 연구팀은 기능성 바이오소재 개발, 경구용 제재 기술 개발, 유전자 치료 기술, 암 진단/치료용 나노입자제조 등 바이오융합분야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셀트리온 제약, 유한양행 등 유수의 기업과의 협업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한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2019년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본 사업은 '기업-전문가-연구인력'으로 구성된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운영을 통한 실무형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기업 역량강화 및 바이오 연구인력 고용창출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