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고려대 '2021년 멘토링플랫폼 운영 지원사업' 뛰어나다!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 전경.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가 운영한 '2021년 멘토링플랫폼 운영 지원사업'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는 2021년 4월부터 12월까지 친환경차 기술기반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수요맞춤형 멘토링인 1:1 멘토링과 문제해결형 멘토링인 TS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기업수요맞춤형 멘토링인 1:1 멘토링은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HR솔루션과 IP전략 수립지원, 기업성장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지원, 투자유치 강화를 위한 IR지원 등 총 5개 분야를 설정하고, 기업이 원하는 분야의 멘토를 매칭하여 1:1 전문 멘토링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경영 전반에 대한 체질을 개선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TS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영+기술 전문가가 2인 1조가 돼 기업 심층진단을 통해 기업의 현안 문제를 도출하고 이 문제들 중에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최우선 과제를 선정한 후 최우선 과제 해결에 최적의 전문가를 매칭하여 신속 확실하게 해결함으로써 경영환경 개선, 애로 기술 해결, 우수 기술 및 경쟁 우위 확보 등 기업의 성장 가속을 위한 여건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업 수요맞춤형 멘토링인 1:1 멘토링과 기업의 성장 가속을 위한 여건을 강화하는 TS멘토링을 지원한 결과 참여기업들의 매출, 투자, 신규고용,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등의 주요 성과가 매우 높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매출은 1천억원의 목표 대비 7% 초과 달성, 신규고용도 100명 목표 대비 7%를 초과 달성했다.

특히 투자 유치의 경우 30억원 목표 대비 530% 초과한 189억원의 성과를 이뤄냈고 지식재산권 출원도 77건의 목표 대비 31%를 초과한 101건, 지식재산권 등록은 19건 목표 대비 무려 168% 초과한 51건의 성과를 이뤄냈다.

이 같이 올 한해 큰 성과를 이뤄낸 것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보다 실효적이고 콤팩트하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멘토링을 설계하여 이 기세를 더욱 가속화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되는 원천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롭게 탄생되는 미래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미래모빌리티학과를 신설하면서 '2021 RIS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에 참여해 모빌리티 ICT 분야 과제를 수행 중에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멘토링플랫폼 운영 지원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BIG3(친환경차) 창업지원사업 책임자 김재원 교수는 "'2021년 멘토링플랫폼 운영 지원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참여기업들과 협력기관 및 전문가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높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새해에도 학교와 협력기관들의 전문가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여기업들이 성과를 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