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KBSI, 2021 KBSI人상에 김승일 책임연구원 선정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2021년도 KBSI인상' 수상자로 바이오융합연구부 김승일 책임연구원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김승일 책임연구원은 단백질체 분석분야 전문가로, 30여 년간 KBSI에 몸담으며 바이오분야 연구분석 장비 운용, 분석지원 및 융합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구에서 공을 세웠다.

김 박사는 바이오연구 분석장비를 활용한 단백질체 동정, 정량분석 등 특성분석법 확립에 기여했고 특히 미생물분야 단백질체 분석법 개발에 힘써 2002년 이후 약 40편 이상의 SCI 우수 논문을 발표했다.

또 신종바이러스 융합연구단(CEVI 융합연구단)에 참여해 코로나19, 메르스 및 지카 바이러스와 같은 신종바이러스의 진단에 필요한 항체생산, 바이오센서 개발, 항원진단용 진단키트 개발 등에서 큰 역할을 했다.

KBSI인상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연구성과 창출을 통해 기관발전에 기여한 직원을 포상하는 KBSI 최고 영예상의로 지난 2007년 시작됐다.

김승일 책임연구원은 "KBSI는 첨단분석 연구장비들과 이를 운용하는 우수한 연구자들과의 공동연구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며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융합연구의 장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나아가 감염병과 같은 국가적 문제해결이 필요한 분야에서 기관의 연구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