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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생활 뷰티' 전문기업 도약![한국수자원공사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참여 우수기업 특집] ⑤(주)에드코스
창업진흥원이 전담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하고 있는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성장촉진 프로그램 참여기업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창업 도약기(3~7년) 기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넘어 혁신성장과 스케일 업 등 성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보는 참여 우수 기업들의 성과를 시리즈로 보도해 이의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 (주)에드코스의 주력제품인 덴탈 케어세트(3종 펌핑치약 3종 + 전동 칫솔 2개).

"전 세계 소비자들이 하루의 시작과 끝을 에드코스 제품들과 함께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에드코스가 소비자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 준다."

글로벌 생활 뷰티 전문기업 (주)에드코스(EDCOS) 김성진 대표의 바램이자 목표이다.

김성진 대표는 (주)에드코스가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2022 KCPBA 소비자 공감지수' 1위 수상과 '에드코스 3종 펌핑치약'이 조달청에서 공공 구매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벤처창업 혁신 조달상품으로 지정되면서 자신의 목표에 한걸음 바짝 다가가고 있다.

(주)에드코스가 'Beauty for health'(건강을 위한 아름다움)라는 기업 가치에 맞게 외면의 아름다움 은 물론 내면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추구해 나가면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글로벌 생활 뷰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주)에드코스다.

여기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전담)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주관)와 협력하며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에드코스 소닉화이트 전동칫솔.

◇ (주)에드코스는

(주)에드코스의 브랜드 명은 '+EDCOS'(Electric Design Cosmetic) 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Electric(전기), Design(디자인) 기능이 융합된 생활건강 제품 브랜드 란 뜻이다.

이에 브랜드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에 Electric과 Design이 결합 돼 기술력을 갖춘 코스메틱 기업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컬러도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골드컬러를 사용해 현대 감각에 맞는 최상의 모던함을 살려주고 있다.

이같이 (주)에드코스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글로벌 생활 뷰티 전문 기업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퍼스널 케어 제품과 뷰티케어 제품들을 연구·개발·판매하고 있다. 

특히 LG 생활건강 연구개발 경력 20년 이상의 축적된 제픔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 뷰티 제품에서 중요한 function(기능), sensitivity(감성), price(가격) 등 세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창립해 현재 대전보건과학대학교에 입주해 있는 (주)에드코스는 기업부설연구소와 벤처기업, 수출 유망중소기업, KC 인증을 각각 받았으며 중국과 호주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 주력 제품 및 강점은

현재는 구강 케어 제품과 입욕제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에드코스 소닉화이트 전동칫솔과 에드코스 3종 펌핑치약, 바넬드 입욕제 등이다.

▲ 에드코스 소닉화이트 전동칫솔.

▲에드코스 소닉화이트 전동칫솔 

본체 1개와 칫솔모 1개, 배터리(AAA) 1개가 내장된 에드코스 소닉화이트 전동칫솔의 강점은 다양한다.

첫째는 0.01mm 이하 화이트닝 기능의 차콜 초미세모라는 점이다.

일반모 대비 1/20까지 얇게 특수 가공된 화이트닝 기능의 차콜 초미세모로 구취를 개선할 수 있으며, 착색을 제거하며 미백에 큰 도움을 준다.

둘째는 고밀도 3방향 패턴 설계의 치아구조 맞춤 칫솔모이다.

일반칫솔 대비 2배 정도 많은 약 2,600개의 촘촘한 칫솔모와 3방향 칫솔모 구조로 클리닝 효과를 더욱 상승시켜 준다.

셋째는 혁신적인 바디 교체형 구조이다.

즉, 기존 헤드교체의 단점을 없애버린 바디교체형 구조로 더욱 견고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넷째는 분당 20,000회 고효율 진동이다.

진동부가 칫솔모에 가장 가까운 Vibration-neck 구조로 되어 있으며, 분당 20,000회진동하여 더욱 강력한 세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식 전동칫솔로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한손에 컴팩트하게 들어오는 사이즈와 34g의 가벼운 중량으로 휴대하기가 편하다.

▲ 에드코스 3종 펌핑치약.

▲에드코스 3종(그린티민트, 루이보스오렌지, 카모마일허브) 펌핑치약

'에드코스 펌핑치약'은 펌프용기로 구성되어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분을 첨가해 충치 예방, 치주질환 예방, 치아미백, 구취제거 등 기능적이면서도 다양한 향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튜브형식 치약 2개 분량의 대용량 크기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루이보스, 녹차, 카모마일 및 프로폴리스 추출물로 상쾌하고 개운함을 더하며 남녀노소 온 가족이 더욱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는 의약외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첫째 원터치 방식의 펌핑 치약이라는 점이다.

한 손으로 쉽고 간편하게 눌러 칫솔에 묻혀 칫솔질 하는 방식으로 토출되는 치약의 양을 1회 1g으로 일정량 조절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둘째는 튜브 형태가 아닌 원통형의 용기 사용이다.

별도의 케이스나 꽂이 없이 세면대 위에 세워놓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보관이 용이하고,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제품 외관에 물 때 또는 곰팡이균으로부터 위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셋째는 원통형 케이스의 면적 최소화이다.
 

▲ 에드코스 3종 펌핑치약.

기존 펌핑치약의 단점인 잔량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내부 호수가 아래 잔량을 최대한 빨아드릴 수 있도록 면적을 최소화하여 경제적 물자 절약이 가능하다. 

또한 좁은 면적으로 제작하였음에도 일반치약 2개의 분량이 주입되어 180g의 대용량으로 교환의 번거로움을 축소화 한다. 

넷째는 부드러운 젤 타입의 저연마 치약이다.

연마제 성분으로 인한 치아의 에나멜층 손상을 감소시키기 위해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치아에 골고루 도포되어 칫솔에 찌꺼기가 남지 않아 위생적이며, 미세거품이 치아의 잇몸을 부드럽게 하여 최소한의 자극으로 우수한 세정효과를 볼 수 있다. 

다섯째는 7가지 유해성분 무첨가이다.

파라벤, 색소, 광물성오일 및 안식향산나트륨 등 7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실리카 성분이 충치를 예방함과 동시에 치주질환, 치태제거, 치은염 및 치주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남녀노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온 가족 안심 치약 제품이다.

여섯째는 자연유래 활성성분 사용이다.

루이보스, 녹차, 카모마일 및 프로폴리스 추출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바넬드 입욕제 용품.

▲바넬드 입욕제(BANELD Bath preparation)

바넬드 입욕제 8종(로맨틱로즈데이, 마젤라닉갤럭시, 프로즌펄, 스칼렛, 바이올렛무드, 라즈베샤워, 레몬그린티, 오션스카이)은 버블바와 배쓰밤으로 모두 사용 가능한 투웨이 입욕제이다.

피부 보습력 증진에 효과적인 히알루폰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코코넛 유래 천연계면 활성제 사용,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되어 있다.

또한 경력 30년 이상의 향료 전문 연구원이 조향한 프랑스산 고급 향료를 사용하였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원 내용과 성과는 

(주)에드코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전담)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성장촉진 프로그램(마케팅)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주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마케팅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브랜딩, 디지털 마케팅, 기획기사, 홍보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년 대비 기업의 매출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 직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댜.

◇회사의 향후 계획은

현재 환경오염 문제는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주)에드코스는 친환경 제품들을 위주로 연구 개발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그리고 고객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투자와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진 대표는 "우리 기업이 추구하는 Beauty for health 가치에 맞게 외면의 아름다움 뿐 만 아니라 내면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소비자가 하루의 시작과 끝을 에드코스 제품들과 함께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에드코스는 소비자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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