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글로벌 K-POP 중고거래 플랫폼, 팬과 팬을 잇다 ITTA"[호서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우수 창업기업 특집] ⑤((주)월드포레스트
호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위한 든든한 '성공 창업 지킴이'가 되어 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보는 이 사업에 참여한 우수 창업기업들의 성과를 시리즈로 보도해 이의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 조세림_시제품사진2

(주)월드포레스트 조세림 대표는 15년간 팬 생활을 하며 2차 거래를 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사기행위들을 경험하였다.  

특히 국내 거래에 비해 해외 거래 시 해외 공연 티켓을 구할 때 선금을 받은 판매자가 당일에 현장에 나타나지 않아 공연을 보지 못하고 해외까지 간 비행기, 숙소 비용등이 모두 무용지물이 되어 매우 불편했다.

또한 국내외 팬 150여명을 인터뷰 해본 결과 다른 팬들도 같은 불안감과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사기행위를 예방 할 수 있는 거래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어 '글로벌 K-POP 중고거래 플랫폼, 팬과 팬을 잇다 ITTA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조 대표는 호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하여 6천5백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수혜 받았으며, 상품 탐색부터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이 가능하고 거래 시 채팅 + 번역기 + 상품탐색 기능이 모두 들어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완성하였다.

매달 진행되는 온라인 특강을 통해 비즈니스모델, 마케팅, ESG경영 관련 교육을 통해 창업역량이 강화되었고, 찾아가는 100번가의 톡의 모의 IR대회 참여를 통해 투자모델 또한 확립하였다.

ITTA 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한 해외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한 외국인 팬들의 거래 편의성을 증가시켰으며, 사용자 취향 기반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원하는 거래 상대와의 1:1 추천 매칭 기능 및 자체 판매자 검증 서비스를 통한 1차 검증을 거친 판매자와의 거래 시 에스크로를 이용함으로써 사기행위 또한 예방이 가능하다.

조세림 대표는 어플 유저 10만명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청년사관학교 입교를 예정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체계적인 창업 준비가 없으면 실패를 하기 쉽고, 재도전을 할 수 있는 발판 마련이 어려울 수 있어 창업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많은 소통을 권하였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