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수자원공사
유아용 빨대컵 '베로베로' 호평![한국수자원공사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우수기업 특집] ⑧아이뱅크
창업진흥원이 전담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하고 있는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성장촉진 프로그램 참여기업 성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창업 도약기(3~7년) 기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넘어 혁신성장과 스케일 업 등 성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보는 참여 우수 기업들의 성과를 시리즈로 보도해 이의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 아이뱅크의 유아용 빨대컵 브랜드 '베로베로' 캐릭터.

"새지않는 외출용, 일생생활 손잡이 빨대컵, 칫솔꽃이 양치컵 등등 … 베로베로컵 하나면 소중한 우리 아이의 모든 일이 해결됩니다."

아이뱅크(대표 신우영)의 유아용 빨대컵 브랜드 '베로베로'가 엄마들과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친환경 최고급 소재인 트라이탄을 소재로 제작된 어린이 빨대컵인데다 모듈 교체형으로 경제적이며 실용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베로베로 트라이탄 안심 흘림방지 빨대컵은 국내 기술과 디자인으로 제작된 안전한 국산제품임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정했기 때문에 더욱 더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폭발적인 해외시장 수출 인기에 힘입어 국내시장으로 역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전담)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주관)와 협력하며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아이뱅크 신우영 대표는 "회사가 지향할 방향은 우리의 소중한 '아이'와 '신뢰'이기 때문에 이를 소중히 생각하며 꾸준한 모듈개발을 통해 제품의 성능과 효용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이뱅크는 … "유아용품 전문 생산·수출업체"

아이뱅크는 국내의 우수하고 안전한 유아용품을 해외에 소개하고 수출하고 있는 유아용품 전문 생산·수출업체이다. 

지난 2018년 중소기업청 초기창업패키지 스타트업에 선정된 후 한남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면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수출기업이다.

오랜 기간 유아용품 수출 중개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독자적인 디자인과 브랜드로 유아용 빨대컵 생산을 시작하면서 생산 전량을 수출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 유명 온라인 몰인 타오바오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수출도매를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해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 같은 해외시장 호평을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라이브 커머스, 소상담회 등 플랫폼을 통해 내수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다.

신우영 대표는 "끊임없는 제품개발과 리뉴얼을 통해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생활용품 회사로 발전해 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M1(빨대내장형 외출용 모듈)
▲ M2(빨대호환형 실내용 흘림방지 모듈)
▲ 착탈식 실리콘 어꺠끈.

◇ 빨대컵 '베로베로'의 특장점은

베로베로'의 가장 큰 특징은 트라이탄 소재라는 점이다.

트라이탄은 수정보다 깨끗한 고투명도, 고강도의 친환경 고급 신소재이다.

따라서 코로나 시대 열탕 소독도 가능하다.

두 번째는 모듈 교체형이다.

M1(외출용, 빨대내장형)과 M2(실내용, 흘림방지형)는 호환할 수 있어 경제적인데다 모든 용도와 장소, 연령대에 적합하다.

세 번째는 가압사출 방식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블로우 방식(페트병 제작)에 비해 내구성이 탁월하다.

네 번째는 쓰고 버리지 않는 빨대컵이라는 점이다.

아이가 자라도 고가의 컵을 버릴 필요 없이 모듈을 교체하여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오염적인 측면까지도 고려했기 때문이다.

또한 내구성 높은 컵바디에 텀블러형 캡 까지 후속 모듈로 계획중이기 때문에 버릴 필요가 없는 빨대컵이다.

▲ 아이뱅크의 유아용 빨대컵 브랜드 '베로베로' 로고 및 캐릭터.

다섯 번째는 입구가 넓고 바닥까지 손이 닿을 수 있어서 분리가 쉽고 세척이 쉽다.

여섯 번째는 장착식 어깨끈이 있어서 야외 활동에도 편리한데다 흘림 방지기능도 갖춰 음료를 마시던 중 넘어져도 흐르지 않는다.

또 하단은 통짜실리콘으로 미끄럼 방지기능이 탁월한데다 내부 하단도 둥근바닥으로 구성돼 물때가 끼지 않는 장점이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원 내용과 성과는
 
아이뱅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전담)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성장촉진 프로그램(마케팅)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고 있다.

신우영 대표는 "이번 한국수자원공사의 창업기업 마케팅 지원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여 많은 수요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현장의 고객 피드백과 질의 응답으로 수요층의 성향을 상세하게 파악함으로써 제품의 국내 수요시장 진출을 고도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효과를 도출하는 성과를 얻었다"라고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대한 큰 만족도와 함께 감사를 표했다.

▲ 신우영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빨대컵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 회사의 향후 계획은

아이뱅크는 지속해서 꾸준한 제품 모듈 개발을 통해 제품의 성능과 효용을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현재 손잡이컵과 텀블러로 교환할 수 있는 모듈의 개략적인 디자인 방향을 정하였으며, 이후에도 여러가지 실용적인 제품 모듈 개발을 통해 제품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신우영 대표는 "현대사회에서 가정의 가치는 가장 근원적인 가치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아이뱅크는 이러한 가정의 가치를 소중히 생각하면서 그 핵심요소로 '아이' 와 '신뢰'를 회사가 지향할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가치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가짐으로 회사를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