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성과 잇따르다
▲ - 박서영 ㈜에스와이솔루션 대표(좌)와 박철희 ㈜쿠아탑스 대표(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들의 성과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6월 27일 오창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입주기업인 ㈜에스와이솔루션의 박서영 대표가 모범여성기업인, (주)쿠아탑스 박철희 대표가 유망창업기업인을 수상했다.

모범여성기업인 부문을 수상한 에스와이솔루션 박서영 대표는 지난해 2월 입주해 스마트팩토리를 도입, 사내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재구축 설계하고 전문인력의 꾸준한 채용으로 신제품 개발 및 생산에 힘쓰는 등 경영혁신과 기술혁신에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대체육 부문 육즙기술과제 최초로 TIPS에 선정되고, 투자유치도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등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대체육의 재료로 사용되는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지역농가 소득을 높여 농촌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꾸준히 실현하는 기업으로서 여성기업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또한 유망창업기업인 부문을 수상한 쿠아탑스 박철희 대표는 지난해 8월 입주한 이래 SW 기술혁신을 위한 메타버스 신사업 부문을 개척하고,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ICT 융합분야 전문인재를 꾸준히 양성하여 관련 산업발전을 위해 지역 기업과 상생과 협력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추진해 왔다.

또한 충북의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타지역에서 사업 설명 및 시연발표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관련 사업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충청북도 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을 입증해 유망창업기업으로 선정됐다.

김태준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장은 "충북 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주식회사 에스와이솔루션의 모범여성기업인상 수상 및 주식회사 쿠아탑스의 유망창업기업인상 수상에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우수 유망창업기업이 배출될 수 있도록 창업활성화 및 기업지원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